공지 [공지] 더 늦으면 파국이다! 국정기획위원회는 ‘국립공원 케이블카 전면 백지화’를 국정과제에 반영하라!(7/10(목), 11시)

관리자
2025-07-03
조회수 98


설악산국립공원 오색케이블카 사업은 불법 희귀식물 이식 작업이 진행 중입니다. 주민들이 밤새 현장을 지켰지만, 현장은 계속 훼손되고 있습니다.

지리산국립공원은 기존 단일노선 시범사업 예정이었으나, 지난 4월 환경부장관이 국립공원 케이블카 시범사업 제도 폐지를 추진하고 있어 지리산에 3개 케이블카 설치를 밀어붙이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지리산과 설악산국립공원과 함께 사는 주민들이 서울로 옵니다. 국가에 국립공원을 지키라는 너무나도 당연한 요구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국정기획위원회에 ‘국립공원 케이블카 사업 백지화’ 방안을 국정과제로 포함할 수 있도록 요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 함께 목소리 내주십시오!


일 시: 2025년 7월 10일(목) 오전 11시

장 소: 국정기획위원회 앞(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3호선 경복궁역 인근)


🏔️ 지리산, 설악산 권역에서 출발하는 경우 버스를 함께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경유지 - 지리산: 구례, 남원, 지리산 경유, 설악산: 속초, 양양)

🐻 퍼포먼스 등을 위한 인원 배치를 위해 서울, 수도권에서 오시는 경우에도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참가신청: https://actnow.do/AgF7


7월 10일 기자회견 참여가 어렵다면?

국립공원 케이블카 난립을 유도하는 정책에 항의하고, 국립공원 보전 요구하는 직접행동에 참여하세요!

서명참여하기


한 발짝 더! 국립공원 케이블카 난립을 막고, 국립공원 보전 활동을 하는 국시모의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정기후원회원 되기        국립공원 케이블카 대응 활동 후원하기


문의: 설악산국립공원지키기국민행동, 02-961-6547, 010-4357-1024

0